Interview
Q. 안녕하세요. 다솜님!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릴게요.
안녕하세요. 메디빌더 재무팀 자금담당자 김다솜입니다.
Q. 다솜님의 하루 루틴을 소개해주시겠어요?
아침에 출근하면, 전일 통장 입출금 내역 및 법인카드 내역을 확인하여 자금일보 작성을 합니다.
8시부터 11시까지 출근시간을 선택해서 출근할 수 있어서, 전 주로 8시에 출근해서 5시에 퇴근합니다.
자금일보 작성 후에는 해당 사용 내역을 전표 처리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주간자금보고도 진행하기 시작하면서 HQ와 BU(Business Unit)의 전일 실적도 함께 반영하고 있습니다.
점심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도시락으로 식사하는데 샐러드 선택지가 굉장히 많아서 고르는 재미가 있어요.
물론 팀원들과의 외부 식사도 할 때가 있는데 또다른 재미가 있답니다.
이후 지출결의 요청 건이 발생하면 해당 지출 건의 보고서를 상신하여 지출내역 정리를 하고 있습니다.
매주 주간 자금 지출 금액을 예상하여 출금 통장으로 자금을 이동해두고, 자금집행을 하고 있습니다.
메디빌더의 자금 흐름에 지장이 없도록 관리하고, 자금 계획과 내역을 관리하는 일을 하고 있어요.
Q. 다솜님께서 담당하신 직무, 자금 담당의 가장 큰 매력은 무엇인가요?
자금 업무와 관련해서 제가 느끼는 가장 큰 매력은 계획을 세우고 실적을 반영할 때,
예상대로 자금흐름이 발생하여 결과가 계획 대비 근사치가 나오면 짜릿합니다.
하지만 위와 같은 결과가 나오려면 데이터를 어느정도 쌓아둔 상태에서 가능하기에
현재는 맞춰가는데 시간이 조금 걸리지만, 충분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계획과 흐름이 일치하는 시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Q. 다솜님께서 메디빌더에서 이루고 싶은 것은 무엇인가요?
물론, 차이가 없는 계획을 세우는 건 불가능하더라도 지출에 관련한 만큼은
정확한 예측을 통해 최소한의 차이만 발생하는 자금 계획를 세우고 싶죠.
또한, 재무팀에 속한 만큼 회계 관련해서도 많이 배워서
자금 업무뿐만 아니라 회계 업무도 병행하여 진정한 재무담당자가 되고 싶습니다.